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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본차 불매’ 10월 판매도 58% 감소…벤츠는 최다

      [앵커]수입차 업계 희비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일본 불매 운동으로 렉서스 등 일본 자동차 판매는 10월에도 크게 줄었는데요. 반면, 반사이익과 신차 효과를 톡톡히 본 독일 자동차 브랜드 벤츠는 역대 최대 판매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김혜영 기자입니다.  [기자]지난달에도 일본 브랜드 자동차 판매가 크게 줄었습니다.넉달째 이어지고 있는 일본 불매 운동 여파입니다. 지난 10월 일본 자동차는 1,977대가 팔렸습니다.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58.4%나 줄었는데, 반토막 난 겁니다. 브랜드별로는 렉서스가..

      산업·IT2019-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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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래도 산다고?” 유니클로, 계속되는 한국 기만

      [서울경제TV=문다애기자][앵커]일제 불매운동의 대표적인 브랜드 유니클로가 또 다시 논란의 중심에 섰습니다. 한국 소비자들을 한 번도 아니고 수 차례 기만하고 있다는 건데요. 이번엔 광고를 통해 위안부 피해자들을 조롱했다는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문다애기자입니다.   [기자]얼마 전 공개된 유니클로 후리스 광고. 굳이 한국 광고에만 “그렇게 오래된 일은 기억 못한다”는 말을 “80년도 더 된 일을 기억하냐고?”라는 의역된 자막이 달렸습니다.   이에 대해 80년 전인 일제강점기 시절 위안부..

      산업·IT2019-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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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NO 재팬 100일]역대 가장 강력한 日 불매, 산업지형도 바꿔

      [앵커]앞서 보신대로 일제 불매운동이 100일이 지난 가운데 주류뿐 아니라 유통업계 전반과 호텔, 여행,관광업계, 자동차 업계까지 산업계 전반에 큰 변화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불매운동은 당초 예상보다 장기적으로 자발성이 높아 역대 가장 강력한 불매운동이라 평가받고 있는데요. 유례없는 일제 불매운동이 이뤄낸 것들과 향후 전망 등을 짚어보겠습니다. 보도국 문다애기자 나와있습니다.   [앵커]안녕하세요. 이번 일제 불매운동, 처음에는 오래 못갈 것이란 평가가 나왔었죠. 그런데 역대 가장 강력한 불매운동이라고 평..

      산업·IT2019-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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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 재팬 100일]‘끝모를 추락’ 日 맥주…“회귀 어렵다”

      [앵커]일본의 경제 보복으로 인해 시작된 일제 불매 운동이 100일을 넘겼습니다. 일본 관련 통계들이 모두 쪼그라든 가운데 특히 일본산 맥주의 판매량이 급격히 줄어들며 주류업계의 판도가 뒤바뀌고 있는데요. 지난 10년간 1위자리를 지켰던 일본산 맥주는 27위까지 추락했고 이로인해 관련된 회사들은 무급 휴가를 실시하는 등 비상 경영 체제에 돌입했습니다. 더불어 편의점과 호텔업계도 국민 정서에 맞춰 일본 주류를 행사에서 빼거나 판매하지 않는 등 그야말로 유례없는 지각변동이 일고 있습니다. 문다애기자의 보도입니다.   [..

      산업·IT2019-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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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본 불매운동 제동 걸리나…소셜미디어 연관어 급감

      한국에 대한 일본의 수출 규제로 인해 지난 7월 1일부터 빠르게 확산했던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최근 소강 국면에 접어들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30일 글로벌 정보분석기업 닐슨코리아의 버즈워드(언급량) 자료에 따르면 7월 첫째 주부터 9월 둘째 주까지 11주간 소셜미디어에서는 일본제품 불매 관련 게시글이 88만2,388건 작성됐다. 소셜미디어 게시글과 포털뉴스 댓글, 온라인 기사까지 합하면 100만 건 이상의 콘텐츠가 생성됐다. 닐슨코리아 버즈워드는 온라인 블로그, 카페, 게시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포털 뉴스사이트, 댓..

      경제·사회2019-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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